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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오브젝트 찾기 GameObject.Find(), FindWithTag()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0. 6. 11. 2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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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스크립트를 통해 오브젝트를 찾는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하이어라키 창에 빈 오브젝트를 만들고 다음과 같은 GameObj 이름의 스크립트를 작성하자





public class GameObj : MonoBehaviour

{

    GameObject Obj_Canvas;            //오브젝트 선언

    GameObject Obj_Field;               //오브젝트 선언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Obj_Canvas = GameObject.Find("Canvas");          //오브젝트 이름이 Canvas인 것을 참조


        Obj_Field = GameObject.FindWithTag("Field");     //오브젝트 태그가 Field인 것을 참조


        Debug.Log(Obj_Canvas.name);                         //참조한 오브젝트 이름 디버그

        Debug.Log(Obj_Field.name);                            //참조한 오브젝트 이름 디버그

    }

}


이후 오브젝트를 참조를 위해서 오브젝트 이름 ("Canvas") 와 Tag ("Field")를 가진 오브젝트를 만들어 주자.


태그 참조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인스펙터창의 태그항목을 눌러 추가하여 준다.




Field라는 이름을 가진 태그가 추가 되었음.





이후 Tag 창에서 추가한 항목을 찾아 태그하고, 이후 실행한다.




위와 같이 게임오브젝트를 찾아 Canvas의 이름과 Field의 이름을 찾아 화면에 보여주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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