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float형 변수의 소수점을 정리해주는 string.Format() 함수에 대해 알아 보았다.
함수의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다.
public class FormatFloa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float test = 0.12345f;
Debug.Log(test);
Debug.Log(string.Format("{0:N1}", test)); //소수점 첫째 자리까지
Debug.Log(string.Format("{0:N2}", test));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
Debug.Log(string.Format("{0:N3}", test)); //소수점 셋째 자리까지
Debug.Log(string.Format("{0:N4}", test)); //소수점 넷째 자리까지
Debug.Log(string.Format("{0:N5}", test)); //소수점 다섯째 자리까지
}
}
위와 같이 String.Format() 함수 암에 지정하려는 소수점 자리 수 "{0:N?}" 를 설정하고, 설정하는 변수와 같이 사용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 값을 확인 할 수 있다.
유니티 게임오브젝트 삭제하기 Destroy() (0) | 2020.06.13 |
---|---|
유니티 오브젝트 찾기 GameObject.Find(), FindWithTag() (0) | 2020.06.11 |
유니티 float형 소수점 올림, 내림 CeilToInt(), FloorToInt() (0) | 2020.06.09 |
유니티 시간 스톱워치 Time.deltaTime (0) | 2020.06.08 |
유니티 코루틴시작, 코루틴 종료 StartCoroutine(), StopCoroutine() (2) | 2020.06.08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