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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float형 소수점 올림, 내림 CeilToInt(), FloorToInt()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0. 6. 9. 1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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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소개할 내용은 소수점 간 올림과 내림이다. 

본인은 소수점 간의 올림과 내림을 플레이어의 포지션 y축 즉 높이 조정을 할 때 사용하였는데, 이유로는 객체에게 회전 값을 준 상태에서 위치 이동을 하였을 때 높이 값이 달라지는 것을 확인하였기 때문이다.







float GetToyPos()

    {

        float Pos = go_Player.transform.position.y - (int)go_Player.transform.position.y;

        //Debug.Log(yPos);


        if (Pos < 0.5)

        {

            //내림

            Pos = Mathf.FloorToInt(go_Player.transform.position.y);

        }

        else

        {

            //올림

            Pos = Mathf.CeilToInt(go_Player.transform.position.y);

        }

        return Pos;

    }



사용법은 간단하다. 다음과 같이 변수를 반환하는 함수를 만들고 반환 변수 선언. 그리고 변수 안에 각각의 Mathf.FloorToInt, Mathf.CeilToInt 함수를 사용하게 되면 소수점에 따라 올림과 내림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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