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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디렉토리파일 폴더 만들기 CreateDirectory()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0. 6. 3. 2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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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스크립트를 통해 디렉토리 파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프로젝트 실행과 동시에 파일이 만들어 지도록 하기 위해서 Start 함수에 다음과 같은 스크립트를 작성 후 실행 하면 해당 경로에 새로운 파일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1. CreateNewDirectory 라는 이름을 가진 스크립트 작성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Directory를 사용하기 위해서 필수 선언

using System.IO;


public class CreateNewDirectory : MonoBehaviour

{

    void Start()

    {

        //pc

        //Application.dataPath는 해당 프로젝트 Assets 폴더.

        //해당 경로에 NewDirectory라는 이름을 가진 폴더 생성

        //Directory.CreateDirectory(Application.dataPath + "/NewDirectory");


        //mobile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는 해당 Application path.

        //해당 경로에 NewDirectory라는 이름을 가진 폴더 생성

        //Directory.CreateDirectory(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 "/NewDirectory");

    }

}


2. 빈 오브젝트 생성 후 스크립트 컴포넌트


3. 프로젝트 실행




결과 화면



실행 전 에셋 폴더 화면



실행 후 에셋 폴더 화면


스크립트 컴포넌트 후 실행 시 새로운 파일 NewDirectory 가 생성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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