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스크립트를 통해 디렉토리 파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프로젝트 실행과 동시에 파일이 만들어 지도록 하기 위해서 Start 함수에 다음과 같은 스크립트를 작성 후 실행 하면 해당 경로에 새로운 파일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1. CreateNewDirectory 라는 이름을 가진 스크립트 작성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Directory를 사용하기 위해서 필수 선언
using System.IO;
public class CreateNewDirectory : MonoBehaviour
{
void Start()
{
//pc
//Application.dataPath는 해당 프로젝트 Assets 폴더.
//해당 경로에 NewDirectory라는 이름을 가진 폴더 생성
//Directory.CreateDirectory(Application.dataPath + "/NewDirectory");
//mobile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는 해당 Application path.
//해당 경로에 NewDirectory라는 이름을 가진 폴더 생성
//Directory.CreateDirectory(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 "/NewDirectory");
}
}
2. 빈 오브젝트 생성 후 스크립트 컴포넌트
3. 프로젝트 실행
결과 화면
실행 전 에셋 폴더 화면
실행 후 에셋 폴더 화면
스크립트 컴포넌트 후 실행 시 새로운 파일 NewDirectory 가 생성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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