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만들어진 프리팹을 Resources.Load() 함수를 통하여 스크립트에서 바로 불러들여 오브젝트를 화면에 보여줄 것이다.
가장 먼저 프리팹을 넣을 Resources 라는 이름을 가진 폴더를 에셋 폴더에 추가한 후 프리팹을 만들어 폴더에 넣어준다.
프리팹 오브젝트를 폴더에 추가
이후 새로운 스크립트를 넣을 빈 오브젝트를 하이어라키 창에서 만든다.
하이어카키창 -> 오른쪽 마우스 클릭 -> Create Empty
이후 다음과 같은 스크립트 ResourcesCS라는 이름의 스크립트를 만들어 빈 오브젝트에 컴포넌트하여 게임이 시작 되었을 때 게임 으브젝트를 Resoures 폴더로부터 가져올 수 있게 한다.
void Start()
{
//게임오브젝트 선언
GameObject NewCube;
//Resources 폴더로부터 게임 오브젝트 불러들이기
NewCube = Resources.Load("Cube") as GameObject;
//Instantiate함수를 통해 오브젝트 화연에 보여주기
// (오브젝트 이름, 오브젝트 위치, 오브젝트 회전 값)
Instantiate(NewCube, NewCube.transform.position, Quaternion.identity);
}
이와 같은 순서를 마치면 게임 오브젝트가 화면에 나타나지 않지만 게임을 실행 시 새로운 오브젝트가 화면에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 실행 전.
게임 실행 후.
유니티 디렉토리파일 폴더 만들기 CreateDirectory() (0) | 2020.06.03 |
---|---|
유니티 오브젝트 상속 (0) | 2020.06.03 |
유니티 프리펩 생성 (0) | 2020.05.28 |
유니티 게임오브젝트 이동 (0) | 2020.05.26 |
유니티 매테리얼 컬러 색깔 변화 (0) | 2020.05.26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