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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오브젝트 불러오기 Resources.Load()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0. 6. 2. 0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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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만들어진 프리팹을 Resources.Load() 함수를 통하여 스크립트에서 바로 불러들여 오브젝트를 화면에 보여줄 것이다.


가장 먼저  프리팹을 넣을 Resources 라는 이름을 가진 폴더를 에셋 폴더에 추가한 후 프리팹을 만들어 폴더에 넣어준다.


프리팹 오브젝트를 폴더에 추가


이후 새로운 스크립트를 넣을 빈 오브젝트를 하이어라키 창에서 만든다. 


하이어카키창 -> 오른쪽 마우스 클릭 -> Create Empty 


이후 다음과 같은 스크립트 ResourcesCS라는 이름의 스크립트를 만들어 빈 오브젝트에 컴포넌트하여 게임이 시작 되었을 때 게임 으브젝트를 Resoures 폴더로부터 가져올 수 있게 한다.





  void Start()

    {

//게임오브젝트 선언

        GameObject NewCube;

//Resources 폴더로부터 게임 오브젝트 불러들이기             

        NewCube = Resources.Load("Cube") as GameObject;

//Instantiate함수를 통해 오브젝트 화연에 보여주기

// (오브젝트 이름, 오브젝트 위치, 오브젝트 회전 값)

        Instantiate(NewCube, NewCube.transform.position, Quaternion.identity);

    }



이와 같은 순서를 마치면 게임 오브젝트가 화면에 나타나지 않지만 게임을 실행 시 새로운 오브젝트가 화면에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 실행 전.



게임 실행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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