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스크립트와 프리펩을 생성하여 게임 시작 시 오브젝트를 화면에 보여주자.
먼저 하이어라키 창의 오브젝트 Car를 프로젝트 에셋 창의 아무 파일에 끌어서 놓으면, 불투명색의 오브젝트가 파란색을 띄는 오브젝트로 바뀌며, 새로운 파일이 생기게 된다. 그것이 바로 프리펩이라고 불리는 파일이다.
프리펩 생성 전
프리펩 생성 후
이후 파란색 오브젝트 파일은 삭제 하여도 되며, 아래와 같이 Prefabs라는 이름의 새로운 스크립트를 만들어 카메라에 컴포넌트 해주자.
public class prefabs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CarObj; //인스펙터에 보이도록 public으로 선언
void Start()
{
//가져온 프리펩을 카메라 앞에 보이기 위해 z축으로 10 만큼 더해 오브젝트를 가져온다.
//Instantiate() 설명 --> Instantiate(오브젝트 이름, 생성 위치, 생성 로테이션, 부모 설정)
Instantiate(CarObj, transform.position+new Vector3(0, 0, 10), Quaternion.identity);
}
}
Public으로 선언된 게임 오브젝트는 인스펙터에 프리펩으로 선언된 파일을 넣을 수 있게한다.
이후, 게임을 실행하게 되면 하이어라키에 없던 Car라는 게임오브젝트가 프리펩으로부터 가져와 Car(Clone) 이라는 이름으로 나타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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