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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오브젝트 상속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0. 6. 3. 0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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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상속.

게임 진행 시 오브젝트를 다른 오브젝트에 상속시켜하 하는 상황이 있다. 

오늘은 오브젝트 상속 시키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다.


저번 시간의 Resources.Load()를 통해 불러들인 Cube(Clone)을 스크립트를 통해 빈 오브젝트 GameObject에 상속시켜보겠다. 


먼저 SetParentCS 라는 이름의 스크립트를 만들어 큐브 프리팹에 컴포넌트 해준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etParentCS : MonoBehaviour

{

    void Start()

    {

//지금 스크립트가 포함된 오브젝트 트랜스폼 부모 = 오브젝트 GameObjet의 트랜스폼

        //this.gameObject.transform.parent = GameObject.Find("GameObject").transform;

        //this.gameObject.transform.SetParent(GameObject.Find("GameObject").transform);

//둘 중 하나의 스크립트를 사용하여도 같은 결과가 나타남

    }


}


이후 게임을 실행하고 하이어라키창을 보면 Cube(Clone)은 빈 오브젝트 GameObject에 상속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스크립트 생성 전 큐브는 상속되지 않았음.



스크립트 생성 후 큐브가 GameObject에 상속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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