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 상속.
게임 진행 시 오브젝트를 다른 오브젝트에 상속시켜하 하는 상황이 있다.
오늘은 오브젝트 상속 시키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다.
저번 시간의 Resources.Load()를 통해 불러들인 Cube(Clone)을 스크립트를 통해 빈 오브젝트 GameObject에 상속시켜보겠다.
먼저 SetParentCS 라는 이름의 스크립트를 만들어 큐브 프리팹에 컴포넌트 해준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etParentCS : MonoBehaviour
{
void Start()
{
//지금 스크립트가 포함된 오브젝트 트랜스폼 부모 = 오브젝트 GameObjet의 트랜스폼
//this.gameObject.transform.parent = GameObject.Find("GameObject").transform;
//this.gameObject.transform.SetParent(GameObject.Find("GameObject").transform);
//둘 중 하나의 스크립트를 사용하여도 같은 결과가 나타남
}
}
스크립트 생성 전 큐브는 상속되지 않았음.
스크립트 생성 후 큐브가 GameObject에 상속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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