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게임오브젝트의 이동을 위한 스크립트 및 방법이다.
먼저 에셋스토어에서 무료에셋을 다운 받거나, 단순한 오브젝트 하나를 만들어 CarMove 라는 이름의 스크립트를 작성해 컴포넌트한다.
public class CarMove : MonoBehaviour
{
float moveSpeed = 5f; //이동속도 //앞, 뒤
float rotateSpeed = 60f; //회전속도 //좌, 우
float v, h; //버티칼과 호리즌탈을 넣을 변수.
void Update()
{
float amount = moveSpeed * Time.deltaTime; //앞, 뒤
float amountRotate = rotateSpeed * Time.deltaTime; //좌, 우
v = Input.GetAxis("Vertical"); // 앞, 뒤 값 변수
h = Input.GetAxis("Horizontal"); // 좌, 우 값 변수
//전 후로 위치를 바꿔준다.
transform.Translate(new Vector3(0, 0, v)*amount);
//좌 우로 위치를 돌려준다.
transform.Rotate(Vector3.up * amountRotate * h);
}
}
기본으로 제공되는 Cube 형태의 자동차
Edit -> Project Settings -> Input
Horizontal 키 값, Vertical 키 값
실행결과.
유니티 오브젝트 불러오기 Resources.Load() (0) | 2020.06.02 |
---|---|
유니티 프리펩 생성 (0) | 2020.05.28 |
유니티 매테리얼 컬러 색깔 변화 (0) | 2020.05.26 |
유니티 오브젝트 씬 넘기기 DontDestroyOnLoad() (0) | 2020.05.21 |
유니티 씬 전환 및 실행 종료 (0) | 2020.05.20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