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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게임오브젝트 이동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0. 5. 26. 1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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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게임오브젝트의 이동을 위한 스크립트 및 방법이다.


먼저 에셋스토어에서 무료에셋을 다운 받거나, 단순한 오브젝트 하나를 만들어 CarMove 라는 이름의 스크립트를 작성해 컴포넌트한다.


public class CarMove : MonoBehaviour

{

    float moveSpeed = 5f;           //이동속도 //앞, 뒤

    float rotateSpeed = 60f;        //회전속도 //좌, 우

    float v, h;                     //버티칼과 호리즌탈을 넣을 변수.


    void Update()

    {

        float amount = moveSpeed * Time.deltaTime;          //앞, 뒤

        float amountRotate = rotateSpeed * Time.deltaTime;  //좌, 우


        v = Input.GetAxis("Vertical");                      // 앞, 뒤 값 변수

        h = Input.GetAxis("Horizontal");                  // 좌, 우 값 변수


        //전 후로 위치를 바꿔준다.

        transform.Translate(new Vector3(0, 0, v)*amount);

        //좌 우로 위치를 돌려준다.

        transform.Rotate(Vector3.up * amountRotate * h);

       

    }

}



기본으로 제공되는 Cube 형태의 자동차




Edit -> Project Settings -> Input

Horizontal 키 값, Vertical 키 값



실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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