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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시간 스톱워치 Time.deltaTime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0. 6. 8. 1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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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Time.deltaTime 를 이용한 스톱워치를 만들어 보겠다. 

스톱워치는 점수를 측정하거나, 시간 제한을 주어 게임 시간을 측정 할 수 있다.

 

시간을 보여줄 UI Text 를 만들고 RunningTime 라는 이름의 스크립트를 컴포넌트 해준다.

 

 

 

 

 

public class RunningTime : MonoBehaviour

{

    private float Timer;                            //화면에 보여줄 실수형 변수

    private Text text;                               //UI Text

    private DelayTimeMain DelayCount;      //이전의 코루틴 설명에 설명된 딜레이 값.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코드 참조

        DelayCount = GameObject.Find("Canvas").GetComponent<DelayTimeMain>();

//참조된 텍스트 UI 컴포넌트

        text = this.gameObject.GetComponent<Text>();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DelayCount.DelayCount == 0)    //딜레이 값이 0이면

        {

//실시간 Time.deltaTime 초기화.

            Timer = Timer + Time.deltaTime;

//실수형 변수 첫번째 자리까지 포맷하여 UI Text 로 가시화

            text.text = string.Format("", Timer);

           

        }

       

    }

}

 

다음과 같은 순서를 진행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실행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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