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Time.deltaTime 를 이용한 스톱워치를 만들어 보겠다.
스톱워치는 점수를 측정하거나, 시간 제한을 주어 게임 시간을 측정 할 수 있다.
시간을 보여줄 UI Text 를 만들고 RunningTime 라는 이름의 스크립트를 컴포넌트 해준다.
public class RunningTime : MonoBehaviour
{
private float Timer; //화면에 보여줄 실수형 변수
private Text text; //UI Text
private DelayTimeMain DelayCount; //이전의 코루틴 설명에 설명된 딜레이 값.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코드 참조
DelayCount = GameObject.Find("Canvas").GetComponent<DelayTimeMain>();
//참조된 텍스트 UI 컴포넌트
text = this.gameObject.GetComponent<Text>();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DelayCount.DelayCount == 0) //딜레이 값이 0이면
{
//실시간 Time.deltaTime 초기화.
Timer = Timer + Time.deltaTime;
//실수형 변수 첫번째 자리까지 포맷하여 UI Text 로 가시화
text.text = string.Format("", Timer);
}
}
}
다음과 같은 순서를 진행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실행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
유니티 float형 변수 소수점 자리 정하기 string.Format() (1) | 2020.06.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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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float형 소수점 올림, 내림 CeilToInt(), FloorToInt() (0) | 2020.06.09 |
유니티 코루틴시작, 코루틴 종료 StartCoroutine(), StopCoroutine() (2) | 2020.06.08 |
유니티 디렉토리파일 폴더 만들기 CreateDirectory() (0) | 2020.06.03 |
유니티 오브젝트 상속 (0) | 2020.06.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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