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게임 오브젝트를 삭제하거나 파괴 할 때 사용하는 함수를 사용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단순한 함수와 오브젝트 이름을 사용하면 스크립트를 적용하는 동시와 함께 게임 오브젝트가 삭제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가장 먼저 삭제할 오브젝트와, 스크립트를 컴포넌트 해줄 빈 오브젝트 객체 DelManager를 만들고 아래와 같이 스크립트를 작성 후 컴포넌트 해준다.
public class DestroyObject : MonoBehaviour
{
GameObject ForDestroy; //삭제할 오브젝트 선언
void Start()
{
ForDestroy = GameObject.Find("Field"); //삭제할 오브젝트 참조.
Destroy(ForDestroy); //삭제, 파괴 함수 Destroy에 오브젝트 이름 참조.
}
}
실행 전
실행 후
다음과 같이 실행 전과 후가 다르다. 스크립트로 인하여 Field 라는 오브젝트를 찾고 Destroy함수를 사용 하여 파괴 하였기 때문이다.
아래는 보다 쉽게 확인하기 위한 동영상을 첨부한다.
유니티 오브젝트 알파 값 조정 투명화 (2) | 2020.06.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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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시간 지연 함수 Invoke() (0) | 2020.06.13 |
유니티 오브젝트 찾기 GameObject.Find(), FindWithTag() (0) | 2020.06.11 |
유니티 float형 변수 소수점 자리 정하기 string.Format() (1) | 2020.06.09 |
유니티 float형 소수점 올림, 내림 CeilToInt(), FloorToInt() (0) | 2020.06.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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