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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오브젝트 알파 값 조정 투명화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0. 6. 16.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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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오브젝트의 컬러 알파 값을 내려 투명도를 조절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먼저 아래와 같이 TurnOffField 의 이름을 가진 스크립트를 작성 후 캔버스 안 배경일 될 판넬에 컨포넌트 해주자.

 

 

 

 

 

 

 

 

코드에 해서 설명 전 위의 사진을 보고 코드를 확인하면 더욱 이해하기 쉽다.

먼저 Field의 Image 안의 Color 알파 값을 바꿔주기 위해서는 스크립트 안에서도 그대로 컴포넌트 하여 주면 된다. 

 

다음과 같이 따라해보기 바란다.

public class TurnOffField : MonoBehaviour

{

    GameObject Obj_Field;            //배경 판넬 참조할 게임 오브젝트

    Image image;                        //판네의 이미지 값을 참조할 이미지 UI

 

    void Start()        //게임이 실행하면

    {

        Obj_Field = GameObject.Find("Field");            //Field 이름을 찾아 오브젝트 참조

        image = Obj_Field.GetComponent<Image>();  //참조한 오브젝트의 이미지를 컴포넌트 

    }

 

    void Update()

    {

        if (Obj_Field.activeSelf)                                //게임 오브젝트가 참이면

        {

            Color color = image.color;        //오브젝트 이미지의 컬러를 새로 선언한 컬러로 참조

 

//알파값을 내려주기 위해 1에서 0으로 for문 반복

            for(float i = 1.0f; i >= 0.0f; i -= 0.01f)

            {

                color.a = i;                   //i가 내려가면서 선언한 컬러의 알파 값에 참조

                image.color = color;       //i로 인해 내려간 알파 값을 다시 오브젝트 이미지에 참조

            }

        }

    }

}

 

 

이후 스크립트를 저장하고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

 

 

 

실행 전 color.a =255

 

 

실행 후 color.a =0

 

반대로 적용시켜 투명도를 높여주어 사용도 가능하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알파 값을 이용하여 프로젝트 씬 진입, 퇴장 시 보다 부드럽게 씬을 포장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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