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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게임오브젝트 삭제하기 Destroy()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0. 6. 13. 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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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게임 오브젝트를 삭제하거나 파괴 할 때 사용하는 함수를 사용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단순한 함수와 오브젝트 이름을 사용하면 스크립트를 적용하는 동시와 함께 게임 오브젝트가 삭제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가장 먼저 삭제할 오브젝트와, 스크립트를 컴포넌트 해줄 빈 오브젝트 객체 DelManager를 만들고 아래와 같이 스크립트를 작성 후 컴포넌트 해준다.







public class DestroyObject : MonoBehaviour

{

    GameObject ForDestroy;        //삭제할 오브젝트 선언


    void Start()

    {

        ForDestroy = GameObject.Find("Field");        //삭제할 오브젝트 참조.

        Destroy(ForDestroy);                         //삭제, 파괴 함수 Destroy에 오브젝트 이름 참조.

    }

}


이후 게임을 실행하여 결과를 확인한다.



실행 전





실행 후


다음과 같이 실행 전과 후가 다르다. 스크립트로 인하여 Field 라는 오브젝트를 찾고 Destroy함수를 사용 하여 파괴 하였기 때문이다. 


아래는 보다 쉽게 확인하기 위한 동영상을 첨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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