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게임에서 중요한 부분 중에서 하나인 똥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과정을 포스팅 하려고 한다. 방법은 똥 오브젝트를 프리펩으로 만들어 랜덤의 위치에서 생성하여 그대로 아래로 뿌려주는 작업이다.
프리펩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똥 이미지를 넣은 오브젝트를 아래 에셋창에 그래고 드래그 하여 폴더에 넣어주면 파란색의 새로운 오브젝트가 생성 되는데 그것이 프리펩이다.
똥 오브젝트는 스크립트 상에서 참조하기 위해 Resources 폴더를 하나 만들어 그 곳에 프리펩을 생성하여 주자.
이후 빈 오브젝트에 GameManager라는 이름으로 바꾸어 주고, 스크립트 또한 GameManager 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준다.
변수 선언.
void Start() 함수에서 오브젝트 변수 참조.
void Update() 함수에서 논리형 변수가 참이면 코루틴 발생.
코루틴을 활용해 1초 간격으로 오브젝트 만들기.
이후 만들었던 똥 오브젝트 프리펩에 새로운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컴포넌트 하는데, 이는 오브젝트를 아래로 떨어뜨리는 작업과, 화면 상에서 사라진 오브젝트의 파괴를 위함이다. 왜냐하면, 생성되 오브젝트는 떨어뜨리게 되면 화면 상 사라질 뿐 실제에서는 계속 아래로 떨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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