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니티 뷰포리아를 이용한 증강현실 나타내기 How to connect Vuforia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0. 9. 28. 19:2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뷰포리아 AR카메라를 통하여 간단한 AR앱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간단한 방법을 위해 그림을 사용하여 첨부하였고, 빨간 박스를 위주로 따라하시면 누구든지 금방 AR 앱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1.

아래는 뷰포리아 엔진을 사용하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먼저 계정을 만들고 나서 Develop 에 들어갑니다.

 

 

 

 

2.

License Manager 의 Get Development Key를 생성하는 과정입니다.

 

 

 

3.

아래와 같이 라이센스 이름을 설정하고, 네모 체크 박스를 설정한 뒤 확인을 눌러줍니다.

 

 

 

 

4. 다음은 Target Manager의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어줍니다.

아래와 같이 이름을 설정하고나서 해당 타겟을 눌러줍니다.

 

 

 

5. 타켓을 누른 뒤 아래의 Add Target을 통하여 마커를 등록합니다. 이후 Downlaod Database를 다운로드 하여주고 적당한 파일 위치에 저장하여 줍니다.

 

 

 

 

6. 아래는 Unity의 설정 방법입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빌드로 셋팅을 하여준뒤, Project Settings -> Player -> XR Settings의

Vuforia Augmented Reality Supported를 설정 체크를 하여 줍니다.

 

 

7. 위의 과정을 마쳤다면 create 부분에는 Vuforia라는 설정 항목이 더 생겼을 것 입니다.

이후 5번에서 다운로드하였던 Database를 유니티 프로젝트에 드로그하거나 임포트 하여줍니다.

 

아래와 같이 Vuforia Engine에서 ARCamera와 Image Target을 추가합니다.

또, 자신이 띄울 객체를 이미지 타겟 위에 설정하여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객체를 이미지 타겟의 자식으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필자는 처음 부모 자식 설정을 하지 않아서 인식 후 객체가 타겟 위에 뜨는 것이 아닌, 멀리서 뜨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8. ARCamera의 라이센스 키 등록을 하는 방법입니다.

아래의 네모 박스를 클릭 후 들어갑니다.

 

 

9. 라이센스 키는 위의 2번에서 등록하였던 키를 복사하여 붙이기 하여줍니다.

 

 

 

 

10. 다음 이미지 타겟의 설정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이후 안드로이드 빌드 혹은 실행을 통하여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안드로이드 빌드를 통한 결과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