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Rigidbody와 Physic Material을 이용하여 공이 지면에 닿게 되었을 시 공의 반발력으로 튀어 오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해보았다. 그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기본적인 환경 셋팅.
공의 반발력을 이용하여 튀는 모습을 보기위하여 플레인과 큐브을 설치하였다.
2. Physic Material 생성.
에셋 창의 Create 혹은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아래의 사진과 같이 Physic Material 생성
3. Physic Material Bounciness 값 조정.
생성된 Physic Material 의 바운스 값을 조정 하여야 함. 그렇지 않을 시 공이 바운스 되지 않음.
4. 공에 Physic Material 컴포넌트 및 Rigidbody 컴포넌트.
Physic Material 은 공의 콜라이더 Material에 컴포넌트 하여주며, Rigidbody 컴포넌트 이후
Use Gravity 값 확인. 중력 값이 체크 되어야 공이 중력에 의하여 아래로 떨어진다.
마지막으로 최종 영상으로 확인 하였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유니티 observed package id 'tools' in inconsistent location (0) | 2020.09.29 |
---|---|
유니티 뷰포리아를 이용한 증강현실 나타내기 How to connect Vuforia (1) | 2020.09.28 |
유니티 똥 피하기 게임 만들기 세 번째 (0) | 2020.08.28 |
유니티 Resources.LoadAll 을 이용한 전체 파일 불러오기 (0) | 2020.08.16 |
유니티 퍼미션권한 Permission 카메라 퍼미션 (1) | 2020.08.13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