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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Physic Material 피직 매트리얼을 이용한 공 튀기기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0. 9. 9. 0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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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Rigidbody와  Physic Material을 이용하여 공이 지면에 닿게 되었을 시 공의 반발력으로 튀어 오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해보았다. 그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기본적인 환경 셋팅.



공의 반발력을 이용하여 튀는 모습을 보기위하여 플레인과 큐브을 설치하였다.


2. Physic Material 생성.


에셋 창의 Create 혹은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아래의 사진과 같이 Physic Material 생성






3. Physic Material Bounciness 값 조정.


생성된 Physic Material 의 바운스 값을 조정 하여야 함. 그렇지 않을 시 공이 바운스 되지 않음.



4. 공에 Physic Material 컴포넌트 및 Rigidbody 컴포넌트.


Physic Material 은 공의 콜라이더 Material에 컴포넌트 하여주며, Rigidbody 컴포넌트 이후 

Use Gravity 값 확인. 중력 값이 체크 되어야 공이 중력에 의하여 아래로 떨어진다.





마지막으로 최종 영상으로 확인 하였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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