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은 프로젝트 내에서 어떤 파일 안에 들어있는 이미지나, 오디오 소스를 전체 가져오기를 하고 싶을 때 유용할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합니다.
함수는 Resources.LoadAll 을 이용하고 사용 방법으로,
1. 파일 전체를 저장할 배열을 먼저 선언
2. Resources.LoadAll<파일 타입>("파일 경로"); 를 이용한 스크립트 작성.
필자는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기 위하여 sprite 를 이용하였음.
3. 프로젝트 실행하기.
아래는 실행을 위한 스크립트 예시 입니다.
각 배열 이름 콘솔 창으로 보여줌. 아래 그림과 같이 배열 안에 들어가는 순서는 숫자 순서대로 보이며, 이는 영어로 표기 될 시 알파벳 순서로 배열 안에 저장됨을 알 수 있다.
이상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유니티 Physic Material 피직 매트리얼을 이용한 공 튀기기 (0) | 2020.09.09 |
---|---|
유니티 똥 피하기 게임 만들기 세 번째 (0) | 2020.08.28 |
유니티 퍼미션권한 Permission 카메라 퍼미션 (1) | 2020.08.13 |
유니티 PlayerPrefs 를 이용한 간단한 데이터 저장 (0) | 2020.08.12 |
유니티 ZXing을 이용한 QRcdoe 인식 (0) | 2020.07.25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