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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Resources.LoadAll 을 이용한 전체 파일 불러오기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0. 8. 16. 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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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포스팅은 프로젝트 내에서 어떤 파일 안에 들어있는 이미지나, 오디오 소스를 전체 가져오기를 하고 싶을 때 유용할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합니다.


함수는 Resources.LoadAll 을 이용하고 사용 방법으로,


1. 파일 전체를 저장할 배열을 먼저 선언


2. Resources.LoadAll<파일 타입>("파일 경로"); 를 이용한 스크립트 작성.


필자는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기 위하여 sprite 를 이용하였음.


3. 프로젝트 실행하기.


아래는 실행을 위한 스크립트 예시 입니다.





  1.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basic : MonoBehaviour { Sprite[] sprite;    //배열 선언
  2. void Start() {
  3. //배열 안에 "file" 파일 전체 로드. sprite = Resources.LoadAll<Sprite>("file"); if (sprite == null) Debug.Log("null"); for (int i = 0; i < sprite.Length; i++) {
  4. //들어간 배열 수 만큼 반복하여 이름 콘솔 창에 띄움. Debug.Log(sprite[i].name); } } }




각 배열 이름 콘솔 창으로 보여줌. 아래 그림과 같이 배열 안에 들어가는 순서는 숫자 순서대로 보이며, 이는 영어로 표기 될 시 알파벳 순서로 배열 안에 저장됨을 알 수 있다.



이상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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