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퍼미션 권한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필자는 프로젝트 진행 중 arcore를 통해 카메라 권한 허용을 하여야 했는데, 다른 프로젝트에서 arcore 없이 퍼미션을 허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구글링 하던 중 유니티 자체 내부의 퍼미션 함수가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오늘은 간단한 함수로 카메라 권한을 허용 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1. 빈 오브젝트에 스크립트 하나를 만들어 컴포넌트 합니다.
2. 컴포넌트한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ndroid; //필수 선언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만약 카메라 퍼미션이 참이 아니면
//HasUserAuthorizedPermission(Permission.권한) 함수는 true false 를 반환함.
if (!Permission.HasUserAuthorizedPermission(Permission.Camera))
{
//퍼미션 요청.
//RequestUserPermission(Permission.권한)
Permission.RequestUserPermission(Permission.Camera);
}
}
}
Permission 권한을 사용하기 위해서 UnityEngine.Android 를 필수 선언합니다.
3. 안드로이드 빌드를 통해 카메라 권한을 허용합니다.
다음과 같이 프로젝트를 안드로이드 빌드 후 실행시켜보면 "카메라를 허용하시겠습니까?" 라는 권한 여부 토스트 창을 통하여 권한을 설정이 가능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래는 모바일에서 녹화한 화면입니다.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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