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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포톤 에러 : Operation SetProperties (252) not called because client is not connected or not ready yet, client state: Leaving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1. 6. 10. 2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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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톤으로 멀티플레이를 구현하던 중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하였다.

Operation SetProperties (252) not called because client is not connected or not ready yet, client state: Leaving

 

 

위와 같은 에러가 씬 이동 중 발생 하였기 때문에 씬이 이동하고 나서 클라이언트 상태가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했다고 생각했고, 구글링 결과 두가지 에러를 확인 하였다. 

 

에러 1 : Photon Player.cs 에러

에러 2 : PhotonNetwork.LeaveRoom()시 씬 이동 함수 SceneManager.LoadScene()을 함께 사용

 

해결방법 : 

 1) Photon Player.cs - SetPlayerNameProperty() 함수 변경

 

↓↓↓↓↓↓↓↓↓↓↓↓↓↓↓

 

출처 : https://forum.photonengine.com/discussion/15862/operation-setproperties-252-not-allowed-on-current-server-masterserver-on-demo

 

 

 2) PhotonNetwork.LeaveRoom()시 서버로 이동하는데 처리시간이 필요하다. 즉, 방을 떠나고 나서

     이동 함수 SceneManager.LoadScene()를  public override void OnLeftRoom() 에 사용.

 

 

 

출처 : https://forum.unity.com/threads/photon-joining-leaving-room.256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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