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포톤 에러 : Operation SetProperties (252) not called because client is not connected or not ready yet, client state: Leaving
포톤으로 멀티플레이를 구현하던 중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하였다.
위와 같은 에러가 씬 이동 중 발생 하였기 때문에 씬이 이동하고 나서 클라이언트 상태가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했다고 생각했고, 구글링 결과 두가지 에러를 확인 하였다.
에러 1 : Photon Player.cs 에러
에러 2 : PhotonNetwork.LeaveRoom()시 씬 이동 함수 SceneManager.LoadScene()을 함께 사용
1) Photon Player.cs - SetPlayerNameProperty() 함수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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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PhotonNetwork.LeaveRoom()시 서버로 이동하는데 처리시간이 필요하다. 즉, 방을 떠나고 나서
이동 함수 SceneManager.LoadScene()를 public override void OnLeftRoom() 에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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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forum.unity.com/threads/photon-joining-leaving-room.256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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