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포톤 에러 : PhotonView ID duplicate found: 50. New: View 50 on NetworkManager (scene) old: View 50 on NetworkManager (scene). Maybe one wasn't destroyed on scene load?! Check for 'DontDestroyOnLoad'. Destroying old entry, adding new.
유니티 포톤 멀티플레이를 구현하는 중 아래와 같은 에러가 났다.
에러 원인으로 씬을 이동시면서 PhotonView를 가진 객체가 삭제되지않게 사용한 DontDestoryOnLoad를 사용했을 떄, 객체가 이동한 씬에 이미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은 에러가 생긴 것 같다.
그와 같은 예시로 NetworkManager에 PhotonView를 컴포넌트한 상태에서 객체를 넘겨줬을 때 에러가 발생한다.
같은 ID를 가진 객체가 두 개이면서 같은 객체라면 씬 이동 전에 삭제하고 씬 이동을 실행한다.
즉, 해당 객체가 점유하고 있는 씬의 이름이 " " 과 같을 때, 해당 객체를 제거하고 씬을 이동한다.
-------------------------------------------------------------------------------------------
출처 : https://forum.photonengine.com/discussion/7582/duplicate-viewid-issue-on-scene-load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