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플레이어 카메라의 회전이 360도 돌아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Mathf.Clamp를 사용하였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Mathf.Clamp를 사용한다면 오류로 인하여 돌아가지 않아 여러 자료를 찾아보던중 새로 함수를 선언하여 rotation 값을 정수화해주어 다시 Clamp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Mathf.Clamp 함수 대신 아래 함수를 선언하고 ClampAngle(angle, min, max)를 이용해 사용합니다.
플레이어의 X축 회전 값의 고정을 각각 -40, 40으로 하였고, 이후 고정된 cameraX 값은 다시 플레이어의 localEulerAngles에 Z축을 0으로 고정한 상태로 초기화 하였습니다.
출처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9826550/how-to-clamp-camera-in-unity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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