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에러 error : Animator.GotoState: State could not be found, Invalid Layer Index '-1'
유니티 작업 중에 아래와 같은 에러가 났다.
열심히 구글링 해보니
클래스 이름과 같은 변수를 명명했다. 호출 한 애니메이션 상태를 포함하지 않는 정적 Animator 클래스를 실수로 참조 와 같이 Animator 이름을 잘못 설정했나라는 생각에 확인해보니 역시 파라미터 변수 값으로 설정하고 Animation 이름이 되어있지 않았다.
출처 :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937070/animatorgotostate-state-could-not-be-found.html
위와 같이 PlayerJump()의 첫 번째 줄의 파라미터 값 "jump"는 오른쪽의 애니메이션 이름 "Jump" 가 아니기에 오류가 났으며, 이후 두 번째 줄과 같이 파라미터 값을 "Jump"값 으로 바꾸어 실행해 오류를 해결하였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