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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포톤 애니메이션 동기화 Photon Pun Animation Syncing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1. 6. 4. 2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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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니티에서 Photon을 이용하면서 애니메이션을 동기화 하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 할까합니다.

현재 멀티플레이어를 구현하면서 Position, Rotation은 동기화를 구현하였으나.. Animation은 같은 방법으로 동기화 구현이 가능한 것 같으나 저는 이리저리 따라해 보아도 어려워 RPC를 이용하여 해결하였습니다.

 

해결 방법 및 예시 : PhotonView.RPC() 함수 사용

 

1. 먼저 메인에서 PhotonView.RPC("함수이름", RpcTarget.AllBuffered, "파라미터"); 를 작성합니다.

 

2. 위에서 선언한 함수 이름 "rpcAni" 로 함수를 선언하는데 아래와 같이 [PunRPC] 를 선언 후 함수 선언을 합니다.

3. 받아온 파라미터를 가지고 Animator가 null 값을 참조하지 않으면 실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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