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니티 포톤 에러 : PhotonView ID duplicate found: 50. New: View 50 on NetworkManager (scene) old: View 50 on NetworkManager (scene). Maybe one wasn't destroyed on scene load?! Check for 'DontDestroyOnLoad'. Destroying old entry, adding new.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1. 6. 10. 23:03

본문

728x90
반응형

유니티 포톤 멀티플레이를 구현하는 중 아래와 같은 에러가 났다.

PhotonView ID duplicate found: 50. New: View 50 on NetworkManager (scene) old: View 50 on NetworkManager (scene). Maybe one wasn't destroyed on scene load?! Check for 'DontDestroyOnLoad'. Destroying old entry, adding new.

 

에러 원인으로 씬을 이동시면서 PhotonView를 가진 객체가 삭제되지않게 사용한 DontDestoryOnLoad를 사용했을 떄, 객체가 이동한 씬에 이미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은 에러가 생긴 것 같다. 

그와 같은 예시로 NetworkManager에 PhotonView를 컴포넌트한 상태에서 객체를 넘겨줬을 때 에러가 발생한다.

 



 

해결방법 : 해당 객체를 삭제하고 씬을 이동

같은 ID를 가진 객체가 두 개이면서 같은 객체라면 씬 이동 전에 삭제하고 씬 이동을 실행한다.

즉, 해당 객체가 점유하고 있는 씬의 이름이 "       " 과 같을 때, 해당 객체를 제거하고 씬을 이동한다.

 

-------------------------------------------------------------------------------------------

 

출처 : https://forum.photonengine.com/discussion/7582/duplicate-viewid-issue-on-scene-load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