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배열을 자주 쓰곤 했는데 이번 기회로 리스트를 공부해 써보고자 list에 대하여 공부하였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리스트 선언 List<int> list = new List<int>();
//리스트 더하기 list.Add(1); list.Add(2); list.Add(3);
//콘솔 보여주기 foreach(var num in list) { Debug.Log(num); }
//현재 리스트 개수 Debug.Log("list Count :: " + list.Count);
//2 번째 인덱스 삭제 list.RemoveAt(2);
//현재 리스트 개수 Debug.Log("list Count :: " + list.Coun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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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리스트를 선언하고 정수를 3개 넣은 후 확인하고 인덱스를 이용해 삭제를 해보았다.
다음에는 더욱 자세한 리스트 사용법에 대하여 포스팅할 예정이다..
유니티 빌드 에러 builderror, DIINotFoundException: (0) | 2021.04.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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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Phton.pun namespace error (0) | 2021.04.07 |
유니티 에러 ArgumentOutOfRangeException: Index was out of range. Must be non-negative and less than the size of the collection. (0) | 2021.02.22 |
유니티 벽돌깨기 두 번째 (0) | 2021.01.20 |
유니티 벽돌깨기 첫 번째 (0) | 2021.01.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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