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돌깨기 첫 번째 포스팅입니다.
먼저 유니티를 이용하여 기본 게임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1. Background 설정 _ 배경화면 만들기
2D Object - Sprite - Sprite 변경
2. Movebar, Ball 설정 _ 공, 공을 튀겨주는 바 만들기
2D Object - Sprite - Sprite 변경
Sprite Renderer - Additional Settings - Order in Layer 1로 변경
3. block 설정 _ 벽돌 생성
2D Object - Sprite - Sprite 변경
Sprite Renderer - Additional Settings - Order in Layer 1로 변경
4. wall 설정 _ 벽 생성
2D Object - Sprite
5. 충돌 처리 설정 _ Add Component - Box Collider 2D
그림과 같이 Box Collider 2D를 movebar, block, wall에 컴포넌트 후 크기에 맞게 설정합니다.
Circle Collider 2D를 ball에 컴포넌트 후 크기에 맞게 설정합니다.
유니티 에러 ArgumentOutOfRangeException: Index was out of range. Must be non-negative and less than the size of the collection. (0) | 2021.02.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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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벽돌깨기 두 번째 (0) | 2021.01.20 |
유니티 랭킹시스템 Firebase를 이용한 RankingSystem (0) | 2021.01.12 |
유니티 빌드 에러 file google-services.json is missing. the google services plugin cannot function without it (0) | 2021.01.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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