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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씬 전환 및 실행 종료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0. 5. 20. 2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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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많은 씬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에는 씬과 씬사이 어떻게 이동을 하는지 확인하고 실행하여 보겠다.


가장 먼저 한 개의 스크립트를 만들어 준다.


//씬이동을 위한 SceneManagement 선언 필수.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StartS : MonoBehaviour

{

    public void StartScene()

    {

   //다음 씬으로 이동하는 함수생성

        SceneManager.LoadScene(1);

    }

    public void EixtScene()

    {

    //실행을 종료하는 함수 생성

        Application.Quit();

    }

}



SceneManager.LoadScene(1) 의 1은 Build Settings의 Scenes In Build 의 씬 번호이다. 


   



그 후 하이어라키 캔버스 안에 다음 씬으로 넘어가는 버튼 한 개와 실행 종료를 할 수 있는 버튼 한 개를 만들어 위의 스크립트를 컴포넌트 해준다.





그 후 인스펙터 창의 On Click에 하이어라키 창의 버튼을 끌어와 작성한 함수 부분을 찾아 넣으면 완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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