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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1인칭 카메라 시점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0. 5. 20. 2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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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즐겨하는 게임은 1인칭, 3인칭 등 많은 시점이 존재 한다.

이번에는 카메라가 플레이어를 따라가게 하여 주로 FPS게임에 많이 쓰이는 1인칭 시점에 대해서 공부해보겠다.

 

 
 

 

 

다음과 같이 실행하였을 때 Pivot 이라는 새로운 빈 오브젝트를 만들고 그 안에 메인 카메라를 찾아 Pivot의 자식으로 넣고 LateUpdate()를 통해서 pivot의 포지션과 로테이션을 움직여준다.

 

LateUpdata()는 시간을 다루는 스크립트에서 자주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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