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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적 바라보기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1. 5. 14. 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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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포스팅은 게임에서 일정한 거리가 되어 적이 캐릭터를 바라보게 하여 공격을 하게하는 시점에 맞는 포스팅입니다.

 

가장 먼저 캐릭터와 적의 포지션 사이 거리를 구한 뒤 해당 거리 이내에 들어오면 적이 캐릭터를 바라보게 하는 상황에 맞게 스크립트를 작성하겠습니다.

 

 

 

위에서 부터 차례대로 Vector3 변수를 이용하여 적과 캐릭터 포지션 벡처의 차를 이용하여 거리를 구하고, 

해당 거리 이내 들어오면 Quaternion.LookRotation값을 이용하여 쿼터니언 변수를 생성, Slerp 함수를 이용하여 적이 캐릭터를 자연스럽게 바라보도록 합니다.

 

아래는 위 스크립트를 이용해 적용한 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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