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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AR 게임 만들기 두 번째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0. 12. 30.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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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AR 게임 만들기 두 번째 편으로  이전 포스팅에 이어서 점수 시스템을 구현하겠습니다. 스코어 시스템 구현에 앞서 그 전에 먼저 생성하였던 3개의 구의 Mesh Randerer를 체크 해제 하겠습니다. 이는 화면의 객체 생성 위치를 지정하고, 렌더러를 체크 해제함으로 가시화 되었던 구를 숨기는 역할을 합니다.



그럼 이어서 점수 시스템을 구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코어를 띄워주기 위한 UI Text를 새로운 Canvas 안에 만들어 주겠습니다.


1. Canvas 설정 값 조정

새로 만들어준 Canvas의 이름을 Score로 변경하고 값을 변경합니다.



변경한 Canvas 즉, Score 안의 Text TxtScore의 값을 변경합니다.



2. Score(캔버스) 안에 새로운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적용

점수 시스템이 생성되었을 경우 위로 올라가면서 사라지게 하는 스크립트이다.



위 스크립트를 적용하였다면 Socre 객체를 프리펩으로 만들어 Resources 파일에 넣어줍니다. 


부족한 내용의 경우     https://simpleneed.tistory.com/67    여기를 참조하되, 위 설정 값을 AR Foundation 의 위치 값으로 되어 있으니 꼭 Canvas 설정은 위를 따라 주시면 되겠습니다.



3. 메인 타이머, 전체 스코어 적용

이번에는 메인의 타이머와 전체 스코어를 적용시켜 자신의 점수를 확인하는 UI를 설정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새로운 캔버스 ScoreView를 생성하고 그 하위에 두 개의 Text를 생성합니다.



ScoreText, TimeText를 생성하였다면 아래의 두 스크립트 작성하여 scoreText.cs는 ScoreText로 TimeGoingZero.cs는 TimeText로 적용시켜주고 해당 Text를 드래그 하여 설정해 줍니다.


scoreText.cs



TimeGoingZero.cs



여기까지 스코어 시스템 적용을 마칩니다. 위 TimeGoingZero.cs 의 시간이 0보다 작을 경우 다른 씬으로 넘어가게 적용하였는데요, 이후 게임의 스코어 점수에 따라 승, 패를 적용 시켜 게임을 완성 시킬 수 있을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AR게임 만들기 첫 번째 : https://simpleneed.tistory.com/68

AR게임 만들기 세 번째 : https://simpleneed.tistory.com/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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