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제가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AR 게임을 포스팅으로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유니티 AR Foundation의 얼굴 추적을 이용하여 현 코로나 상황에 맞는 코로나 예방 게임을 증강현실을 통해 게임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게임 제작 순서를 진행 하기 앞서 이미 포스팅 하였던 부분이 있으니 링크를 통해 진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AR Foundation 기본 셋팅 : https://simpleneed.tistory.com/49
2. AR Foundation 얼굴 인식 : https://simpleneed.tistory.com/61
3. AR Foundation 입 추적 : https://simpleneed.tistory.com/65
아래는 위 세가지 과정 이후 AR 카메라 앞에서 특정 객체가 떨어지게 하여 3번의 입 추적 콜라이더와 충돌 시켜 인식을 시키는 과정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1. 객체가 생성 될 위치 생성
AR Session Origin의 하위 계층으로 AR Camera와 함께 세 개의 구를 생성합니다.
생성된 구의 Position과 Scale 값을 조정합니다. 이때 Position.X 값은 각각 -0.06, 0, 0.06으로 합니다.
2. 생성된 구에 스크립트 컴포넌트
spawner.cs로 아래와 같이 스크립트 작성하여 생성한 세 개의 구에 적용합니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Nfct3FewA3c
이때, 지정한 문자열의 객체를 불러올 때는 아래와 같이 Resources 파일 안에 문자열에 맞는 게임 오브젝트를 미리 프리펩으로 넣어 두시기 바랍니다.
3. 생성 객체 충돌 판정
이전 포스팅의 입 추적 콜라이더와 충돌 판정을 하기 위해 생성할 객체 즉, 마스크, 비누, 바이러스에 스크립트를 지정하여 충돌을 판정합니다. 새로운 스크립트 DestroyObj.cs를 생성하여 생성할 객체에 지정합니다.
이때, 충돌 판정을 Trigger로 해줄 것이므로 입 추적 시 콜라이더에 IsTrigger 항목 체크를 필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AR Camera 앞에 객체를 생성하고, 충돌 판정까지 적용 하였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위에 Resources파일의 Score 프리펩과 DestroyObj.cs의 ViewScore(int score)를 이용한 객체와 충돌 시 점수를 나타내주는 시스템으로 이어나가겠습니다.
AR 게임 만들기 두 번째 : https://simpleneed.tistory.com/69
AR 게임 만들기 세 번째 : https://simpleneed.tistory.com/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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