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니티 점수 처리 ScoreSystem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0. 12. 29. 12:18

본문

728x90
반응형

오늘은 해당 객체가 트리거나 콜리전 충돌에 일어났을 시 점수처리를 하는 내용을 포스팅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2D/3D 멀티 플랫폼 게임을 위한 유니티 2018을 참조 하였습니다.


1. 점수 처리를 위한 UI Canvas, Text 생성



2. Canvas 인스펙터 값 조정

    1_ Rect Transform PosX, PosY, PosZ : 0

    2_ Canvas Render Mode : World Space

    3_ Canvas Scaler Dynamic Pixels Per Unit : 80

    4_ Add Component : EatScoreText, Audio Source



3. EatScoreText.cs 작성



스크립트 작성 후 Start()의 test용 SetScore(200)으로 실행해보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후 실제 사용하실 경우 주석 처리하고 외부 함수로 참조하여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