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해당 객체가 트리거나 콜리전 충돌에 일어났을 시 점수처리를 하는 내용을 포스팅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2D/3D 멀티 플랫폼 게임을 위한 유니티 2018을 참조 하였습니다.
1. 점수 처리를 위한 UI Canvas, Text 생성
2. Canvas 인스펙터 값 조정
1_ Rect Transform PosX, PosY, PosZ : 0
2_ Canvas Render Mode : World Space
3_ Canvas Scaler Dynamic Pixels Per Unit : 80
4_ Add Component : EatScoreText, Audio Source
3. EatScoreText.cs 작성
스크립트 작성 후 Start()의 test용 SetScore(200)으로 실행해보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후 실제 사용하실 경우 주석 처리하고 외부 함수로 참조하여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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