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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똥 피하기 게임 만들기 다섯 번째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0. 6. 28. 0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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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포스팅을 마지막으로 똥 피하기 게임은 끝이 난다.


점수와 HP를 처리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졸라맨이 똥을 피하고 똥 오브젝트가 사라질 때 점수를 추가하고, 졸라맨이 똥을 피하지 못하고 똥에 맞게 되면 HP를 깎아 HP 가 0이 되면 게임을 종료 시키게 한다.


첫 번째 포스팅에서 만든 UI Text 에 대하여 참조를 하고, 참조한 UI Text에 정수형 변수를 문자형으로 바꾸어주어 그대로 대입하면 편하게 점수 및 HP를 설정할 수 있다.


아래의 스크립트는 지금 까지 작성한 스크립트로 변수 설정 및, 참조는 GameManager에서 하고, 점수는 똥 오브젝트를 사라지게 참조한 ppdown 스크립트에서, HP는 충돌 처리를 하였던 PlayerCatch 스크립트에서 참조하겠다.






GameManager 스크립트, 변수 선언 및 초기화




ppdown 스크립트, 점수 처리






PlayerCatch 스크립트, HP 처리



점수와 HP의 변수 선언은 Public Static 변수를 사용하였는데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학인하기 바란다.


외부 변수 참조 Public Static --> https://simpleneed.tistory.com/24


여기까지 간단한 똥 피하기 게임의 포스팅을 하였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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