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외부 스크립트의 변수를 참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참조 방법은 변수 선언을 Public 인 동시에 static으로 선언하여, 외부 변수를 참조하는 것이었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프로젝트 실행 시 static 변수를 초기화 하여 주어야 한다는 것이었다.
필자는 초기화 하지 않은 상태에서 실행하였더니 이전의 데이터가 그대로 넘어와 제대로 된 실행이 불가피 하였으므로, static으로 선언한 변수는 실행 시 필히 초기화 해주어야 할 것 같다.
필자는 다음과 같이 점수와 체력을 관리 하는데 Public static 변수를 사용하였다.
GameManager 스크립트에서 변수 선언
Start 함수에서 초기화 필수
아래는 타 스크립트에서 static 변수를 참조하는 방법에 대한 캡처 본이다.
다음과 같이 스크립트 이름과, 변수 이름을 사용하여, 유니티 상에 Text UI에 가시화 하였다.
스크립트이름.변수이름;
이상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다.
유니티 똥 피하기 게임 만들기 두 번째 (0) | 2020.06.26 |
---|---|
유니티 똥 피하기 게임 만들기 첫 번째 (0) | 2020.06.26 |
유니티 배열을 이용한 Audio Source 사운드 (0) | 2020.06.21 |
유니티 AR core 빌드 시 오류 Unity ARCore Manifest merger failed ,Unity ARCore : Manifest merger failed : Attribute meta-data#com.google.ar.core@value value=(optional) (0) | 2020.06.20 |
유니티 프로젝트 씬 전환 시 Fade In, Fade Out (0) | 2020.06.19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