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 피하기는 아주 간단한 게임으로 하루만 투자한다면 충분히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방법은 먼저 게임 환경을 만드는 것인데 본 게임은 2D 형식의 게임으로 유니티를 이용하여 2D로 제작한다.
캔버스와 게임의 해상도 조절을 해주는데 아래와 같이 해상도를 조정하여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졸라맨 이미지와 똥 이미지가 들어갈 UI Image를 캔버스 위에 생성하고, 자신이 만든 이미지를 삽입하여 화면 상에 가시화 한다. 또, 점수와 현재 HP를 보여줄 UI Text또한 각각 생성한다.
이후 충돌 처리를 위한 졸라맨, 똥 각각의 UI Image에 2D박스 콜라이더를 씌워 준다.
다음은 게임 씬의 도입부로 게임을 실행 할지 종료 할지에 대한 새로운 씬을 만들고, 아래 화면과 같이 자신이 디자인한 이미지를 화면 상 노출 시키고, 시작 버튼과 종료 버튼을 만들어준다.
여기까지 게임 환경을 만들었다. 다음 포스팅은 플레이어 이동에 대해 포스팅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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