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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배열을 이용한 Audio Source 사운드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0. 6. 21.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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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프로젝트에서 이기고, 졌을 시 소리나 나게 하기 위하여 Audio Source를 이용하였다.


먼저 빈 오브젝트에 오디오 소스를 넣고 싶은 만큼 컴포넌트 하여 준다.

필자는 이기고 졌을 시에만 사용할 것 이기에, 2개의 오디오 소스를 컴포넌트하였다.





이후 다음과 변수 선언과 코드를 작성하여 준다.


배열의 변수 선언



선언한 배열 변수에 만들었던 오브젝트를 찾아 오디오 소스를 컴포넌트



이후 컴포넌트 하였던 오디오 소스에 순서대로 Play() 하여 준다.



다음과 같이 배열 순서는 [0] 번째 배열의 경우 첫 번째 컴포넌트한 오디오 소스이며, 이후 [1] 번째 배열은 두 번째로 컴포넌트한 오디오 소스의 소리가 플레이 될 것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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