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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벽돌깨기 첫 번째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1. 1. 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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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돌깨기 첫 번째 포스팅입니다.


먼저 유니티를 이용하여 기본 게임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1. Background 설정 _ 배경화면 만들기


2D Object - Sprite - Sprite 변경



2. Movebar, Ball 설정 _ 공, 공을 튀겨주는 바 만들기


2D Object - Sprite - Sprite 변경

Sprite Renderer - Additional Settings - Order in Layer 1로 변경



3. block 설정 _ 벽돌 생성


2D Object - Sprite - Sprite 변경

Sprite Renderer - Additional Settings - Order in Layer 1로 변경



4. wall 설정 _ 벽 생성

2D Object - Sprite



5. 충돌 처리 설정 _ Add Component - Box Collider 2D


그림과 같이 Box Collider 2D를 movebar, block, wall에 컴포넌트 후 크기에 맞게 설정합니다. 

     Circle Collider 2D를 ball에 컴포넌트 후 크기에 맞게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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