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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오브젝트 낙하 속도 조절 Rigidbody.drag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0. 12. 8. 2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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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브젝트의 낙하 속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 하겠습니다.

Rigidbody를 이용하여 오브젝트의 낙하 속도를 간단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본 컴포넌트로 조절하는 방법과 스크립트로 조절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 컴포넌트를 조절

 

1. 객체 생성 후 Rigidbody 컴포넌트

 

 

2. Rigidbody의 Drag 항목 수치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낙하 속도가 느려집니다.>

 

스크립트를 통한 조절

 

1. 객체 생성 후 Rigidbody 컴포넌트

 

 

2. 스크립트 생성 후 아래와 같이 작성

<수치가 높을수록 낙하 속도가 느려집니다.>

 

 

이와 같이  진행하였다면 아래와 같은 실행 영상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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