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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애니메이션 Animation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0. 11. 6.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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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이전 포스팅에서 믹사모를 통해 받아온 모델링과 애니메이션을 유니티에 임포트하여 애니메이션 동작에 대하여 포스팅 합니다. 이전 포스팅은 아래 url을 통해 접속 가능합니다.

 

https://simpleneed.tistory.com/53

 

유니티 애니메이션 동작 방법

 

1. 캐릭터 모델링을 불러오기

 

불러온 모델링의 텍스쳐가 보이지 않을 시 

해당 캐릭터의 Materials -> Textures -> Use ExternalMaterials(Legacy) 로 변경.

 

 

 

 

2. 캐릭터 모델링 하이어라키창(Hierarchy) 드래그

 

기본 캐릭터를 하이어라키창에 드래그 후 텍스쳐가 잘 입혀졌는지 확인합니다.

 

 

3. 애니메이션 하이어라키창(Hierarchy) 드래그

 

기본 캐릭터를 하이어라키창에 드래그 후 애니메이션 모델링의 상세보기에서 아래와 같은 애니메이션 파일을 기본 캐릭터 모델링에 드래그 하여 넣어 줍니다.

 

 

 

 

4. 애니메이터 설정

 

모델링에 애니메이션을 드래그 하였다면 아래와 같이 Animator가 새로 생성됩니다.

필자는 애니메이션을 계속 반복 하기 위해 RumbaDancing을 교차 하였고, 중간의 키를 누르면 새로운 애니메이션 JumpingDown이 작동 후 다시 RumbaDancing으로 돌아가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여기까지 유니티에 애니메이션 동작 설정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아래는 키보드 스크립트와 시연 동영상입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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