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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버튼 스크립트로 작성하기 onClick.AddListener()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0. 9. 30. 2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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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버튼을 이용하는 경우 직접 인스펙터 창에서 이벤트를 고정시켜주지 않고 스크립트를 통하여 이벤트 시스템을 작성하는 방법이 있다. 바로 onClick.AddListener 를 사용 하는 것이다.

가장 먼저 스크립트를 작성 후 모든 버튼에 스크립트를 컴포넌트 하여준다.

 

   

public string AtomStr;

    Button btn;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btn = this.transform.GetComponent<Button>();

        if (btn != null)

        {

            btn.onClick.AddListener(AtomClick);         //스크립트로 버튼 이벤트 수행

        }

 

    }

    void AtomClick()

    {

        AtomStr = this.gameObject.name;

        Debug.Log("클릭 원소 :: " + AtomStr);

    }

 

위 내용은 버튼을 클릭할 시 클릭한 버튼의 이름을 가져오는 스크립트를 작성해 보았다.

처음 버튼 선언하여 주고 이벤트 시스템을 작성하기 위하여, 선언한 버튼 뒤에 .onClick.AddListener(); 를 작성한다.  이때 () 괄호 안에 들어가는 문자열은 아래 void 함수 명과 같게 하여 클릭 리스너와 같은 함수 명이 가진 함수가 진행되게 하는 것 이다.

 

이후 프로젝트를 실행 한다면 문제 없이 실행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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