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니티 UI 객체 인식 Raycaster _GraphicRaycaster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1. 7. 3. 00:34

본문

728x90
반응형

유니티에서 UI를 Raycaster 통해 인식하려고 할 때, 기존의 Raycaster를 이용하면 인식 할 수 없다.

이 때, Canvas의 GreaphicRaycaster를 이용하게 되는데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스크립트(MainSceneManager.cs) 생성, 작성

 

변수 선언

 

 

Start() 함수 작성

 

Update() 함수 작성

 

 

Updata()에서 따라온 touchRay()함수 작성

 

 

2. 빈 오브젝트(GameManager)에 스크립트(MainSceneManager.cs) 컴포넌트, Canvas 드래그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