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Firebase 연동 첫 번째 포스팅(https://simpleneed.tistory.com/75)에서는 Firebase의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Unity 앱을 추가하였습니다. 이번 두 번째 포스팅에서는 유니티 안에서 Firebase와 Realtime Database를 연동하고 실행해보겠습니다.
1. Realtime Database 데이터베이스 생성
1-1. 왼쪽 상단의 Realtime Database를 선택 후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클릭
1-2. 데이터베이스 위치 선택
1-3. 데이터 베이스 보안 규칙 선택 - 먼저 테스트 모드에서 시작
1-4. 생성된 데이터 베이스 확인.
위 과정을 통해 데이터베이스를 생성. 아래 빨간 박스의 url은 추후 이용하므로 복사
2. 유니티 프로젝트 패키지 명 확인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Other Settings > Package Name
앞서 포스팅 하였던 Firebase 프로젝트에서 Unity 앱 추가 시 작성하였던 Package Name 이어야 함.
3. google-services.json 파일 편집
3-1. Firebase 프로젝트 생성 시 다운 받은 google-services.json 파일 편집
project_info 안에 firebase_url 이라는 변수를 만들어 Firebase 데이터베이스 생성 시 받은 url을 저장
3-2. 저장한 google-services.json 파일을 아래와 같은 파일 경로에 저장
Assets > Plugins > Android > FirebaseApp.androidlib
4. 데이터베이스 스크립트 생성
4-1. MyScript.cs 생성
4-2. 생성한 MyScript.cs를 빈 게임 오브젝트 생성 후 컴포넌트
4-3. 버튼을 누르면 데이터 저장
MyScripts를 컴포넌트 하였던 빈 게임오브젝트 DatabaseSys를 버튼 이벤트 함수에 등록
5. 결과 확인
MyScript.cs에서 저장하였던 username과 email이 저장되는 것을 확인
여기까지 데이터 저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데이터 호출, 검색입니다.
유니티 Firebase 데이터베이스 연동 세 번째 - 데이터 호출, 검색 : https://simpleneed.tistory.com/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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