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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AR Foundation 평면 인식 오브젝트 생성

프로그래밍/유니티

by 개발자입니다 2020. 10. 23. 1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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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저번 AR Foundation 설정 방법에 이어서 평면을 인식하고 터치를 통하여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 합니다.

 

1. 아래와 같이 하이어라키 창에 XR - AR Session, XR - AR Session Origin을 생성합니다.

2. 생성된 AR Session Origin에 아래 빨간색의 박스를 Add Component 하여 줍니다.

3. XR - AR Default Plane을 생성 후 프리팹으로 만들고 AR Plane Manager의 Plane Prefab 항목에 드래그 합니다.

 

 

 

 

4. TouchManager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이후 빌드를 통해 실행하면 평면을 인식하고 터치 시 큐브를 생성하는 것을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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